# AI 응용 개발에 집중하라: SAP CEO의 유럽 산업 전략

 AI 응용 개발에 집중하라: SAP CEO의 유럽 산업 전략


SAP의 CEO인 크리스티안 클라인은 유럽의 AI 발전을 위해 데이터 센터의 확대보다 AI 응용 개발과 실제 비즈니스 확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는 AI 모델 개발 경쟁보다 실질적인 AI 통합이 유럽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전략적 접근을 반영합니다.


클라인 CEO는 최근 기자회견에서 "유럽이 정말 다섯 개의 데이터 센터를 건설하고 고성능 칩을 설치해야 할까요? 이것이 유럽에 필요한 것인가요?"라며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대형 언어 모델이 훈련에 막대한 에너지와 강력한 컴퓨팅을 필요로 하며, 이는 빠르게 배포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DeepSearch는 이를 입증했습니다,"라며 현재의 오픈소스 모델이 주요 미국 AI 개발자들과 낮은 비용으로 경쟁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그는 여러 국가가 모델 개발에 엄청난 돈을 쓰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강조하며, 유럽의 자동차 및 화학 산업과 같은 분야가 AI를 적용하여 비즈니스를 개선할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VivaTech에서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이 주장한 ‘Sovereign AI’가 유럽 전역에 확산됨에 따라 나온 발언입니다. 당시 황 CEO는 유럽의 데이터 센터 수가 2년 내에 10배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GPU를 통한 유럽 국가 및 기업과의 대규모 협력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EU는 또한 지난주 유럽 전역에서 차세대 AI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5개의 AI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데 200억 유로(230억 달러)를 투자하는 "Gigafactory" 프로그램에 76개 기업이 참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크리스티안 클라인의 발언은 이론적 발전보다 실용적 응용을 강조하는 유럽 연합의 AI 통합 노력을 지지하는 전략적 접근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유럽 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경쟁력 및 혁신을 향상시키는 보다 실용적인 AI 채택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광주 인공지능 컴퓨팅 센터 유치 필요성과 계획

사우디아라비아 히든 마리나 미래 공중도시 개념 소개

엘론 머스크, 차세대 AI 언어모델 '그록 3' 공개… AI 시장 판도 변화 예고